마이너스몰딩 걸레받이 교체시공, 인테리어 공사의 마감재 공사 중 빠질 수 없는 것이 천장몰딩과 걸레받이 시공입니다. 투박하지 않고 심플하면서도 시각적인 공간효과를 높일 수 있는 마이너스몰딩과 평몰딩 걸레받이를 주로 시공합니다.
마이너스 걸레받이 시공
전체인테리어 공사를 하거나 집이 비어 있는 상태에서 일부 공사를 진행하는 경우에, 필수적으로 해야 하는 공사가 천장몰딩과 바닥 걸레받이 교체시공입니다. 이유는, 마감에 가장 큰 영향을 주기 때문입니다. 기존의 노후되고 투박한 천장몰딩과 걸레받이를 그대로 사용하게 되면 여러 가지 인테리어 공사를 하였음에도 마치 인테리어 공사를 하기 전의 모습과 크게 다를 게 없는 것과 같은 분위기가 만들어 지기 때문입니다.
전체적인 분위기는 최종 마감재인 도배와 장판(마루)을 베이스로 하고 있으며, 이와 일체성을 가지고 있는 것이 천장몰딩과 걸레받이 이므로 필수 시공품목으로 보는 것이 정확합니다. 한편 예전과 달리 투박한 모양이나 큰 사이즈로 천장몰딩과 걸레받이를 시공하지 않는 것이 트랜드입니다.
때문에 천장몰딩은 얇고 심플한 마이너스몰딩을, 걸레받이는 이전의 투박한 90mm 사이즈가 아닌 40mm 평몰딩을 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공간이 확장된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천장몰딩과 걸레받이를 시공하는 이유
천장몰딩은, 벽과 천장 사이의 이음새를 깔끔하게 가릴 수 있고, 천장과 벽사이의 공간을 분할하여 안정감을 주는 공시에 실내공간을 넓게 보이게 하는 확장효과가 있습니다. 걸레받이는 바닥과 벽이 만나는 부분을 깔끔하게 가리는 동시에 바닥재의 손상이나 오염을 방지해 주고, 이로 인해 바닥의 청소가 용이하고, 실내공간을 깨끗하게 유지하는데 큰 효과가 있습니다.
때문에 천장몰딩과 걸레받이를 기존 것을 그대로 사용하는경우는 있을지 몰라도 아예 시공을 하지 않는 경우는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만약 비용적인 부담으로 교체시공을 하지 못하는 상황이라면 기존 것에 페인트를 칠해서 재사용을 하거나, 기존 천장몰딩과 걸레받이 자체가 없었다면 다른 품목을 빼더라도 시공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것과 하지 않은 것의 차이가 너무나 큽니다.
마이너스, 걸레받이 시공방법
천장몰딩과 걸레받이 시공은 개인이 직접하기에는 어려움이 있는 작업입니다. 경험이 많은 업체를 선정해서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통 목공작업의 일환의 공정으로 보시면 됩니다. 천장몰딩과 걸레받이 시공은 당일로 마감되는 공사입니다. 기존 몰딩 걸레받이 철거, 천장몰딩시공, 걸레받이 시공 순으로 진행됩니다.
주의할 것은, 후 공정으로 싱크대나 신발장, 중문이 설치되기 때문에 이 부분을 고려해서 시공을 해야 합니다. 천장몰딩과 걸레받이 시공일에는 다른 공정은 잡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이유는 전체공간을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마이너스몰딩, 걸레받이 시공비용
천장마이너스몰딩과 걸레받이 평몰딩 시공비용은 업체마다 다소 차이가 있으나, 약 100만원을 예상하시면 큰 무리가 앖습니다. 시공비용은 철거비, 인건비, 폐기비, 자재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비용을 절약하기 위해서는 다른 품목들을 추가하여 함께 진행하는 것이 비용적약에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