샷시 몰딩 시공방법

샷시 몰딩 시공방법, 기존의 노후된 샷시를 새롭게 교체 하였는데, 별도로 도배 공사를 하지 않는다면, 기존벽체와 샷시틀 사이의 빈 공간을 가리는 동시에 깔끔한 마감을 위해서 반드시 샷시틀에 문선몰딩을 시공해야 합니다.


샷시 몰딩 시공방법 (도배 없음)

전체인테리어 공사를 한다면 샷시교체와 더불어 마감 공사인 도배를 함께 시공하므로 샷시의 몰딩 시공을 하지 않는 것이 맞습니다. 정상적인 샷시시공은, 도배라인을 만들기 위해서 샷시가 집안 내부로 10mm~15mm 정도 투어나오게 시공을 하고, 이렇게 내부로 튀어 나온 샷시틀(도배라인)에 도배가 깔끔하게 올라타면서 마감이 되는것을 말합니다. 한편 도배공사를 하지 않는 상태에서도 거실 또는 방의 샷시만을 따로 교체하는 경우가 많은데, 앞서 이야기 한 것처럼 새롭게 시공될 샷시에 도배가 올라타서 마감을 할 수 없기 때문에 최종 마감을 위해서는 반드시 샷시에몰딩시공을 해야 합니다. 최선의 선택입니다.


샷시교체 후 몰딩 시공모습


샷시 몰딩 시공방법

샷시 몰딩 시공방법, 샷시 교체는, 기존 샷시를 철거하고 그 빈 공간에 새로운 샷시 틀을 올린 다음, 칼블럭으로 고정, 단열재(우레탄 폼)를 시공합니다. 이때 벽체와 새로운 샷시틀 사이의 빈공간이 생기게 되는데(빈 공간이 생기는 이유는, 기존 샷시보다 조금 작게 샷시를 제작해야지만 샷시틀을 벽체에 넣고 고정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후 공정으로 도배를 하지 않는다면 시공 과정에서 생긴 빈 공간을 가리기 위해서 샷시에 몰딩을 시공하여 최종 마감을 할 수밖에 없습니다. 사진 참조.


샷시 문선몰딩 시공 완료


샷시 몰딩 시공 모양

샷시 몰딩의 시공 모양은 샷시의 4면을 연결하는 문선몰딩 형식으로 시공을 해야지만 깔끔한 모양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간혹 각 코너 부분에 45도 각을 주지 않고 그냥 각진 상태에서 몰딩을 시공하는 경우가 많은데, 그러한 방식으로 시공을 한다면 차라리 하지 않는 것이 나을 정도로 보기가 좋지 않습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