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실문 방수 시트지, 화장실은 물을 사용하고, 고온 다습한 환경이므로 나무 소재 문짝을 사용하면 안됩니다. 제 아무리 관리를 잘한다고 해도 나무 소재 제품은 썩거나 부식이 될 수밖에 없기 때문입니다. 화장실 내부에 나무소재 제품들이 없는 이유도 이때문입니다.
화장실문 방수 시트지는 일시적입니다.
화장실문 방수 시트지는 세대의 나무 문틀, 문짝이 썩거나 부식이 되기 전에 붙여야만 효과가 있습니다. 방수라는 단어의 뜻처럼 물을 막는 다는 의미로 볼 때, 최초 이상이 없는 화장실문에 이를 사용하여야만 방수의 효과를 본다는 말로 이해하시면 됩니다. 그런데 이미 문틀, 문짝이 조금이라도 습기를 먹은 상태라면 화장실 방수 시트지는 일시적으로 물이 튀는 정도를 줄여주는 기능을 할 뿐, 해결책이 될수는 없습니다.
더욱이 썩은 문짝에 시트지를 붙인다면 공기가 통하지 않는 습한 상태를 유지하게 되므로, 곰팡이균을 더욱 번식하기 좋은 환경으로 만들어 주는 것이고, 이 상태가 지속되면 결국 썩는 부위가 확장, 벌레가 꼬이거나 악취가 발생하는 악순환이 이어질 수 밖에 없습니다. 화장실문 방수시트지 사용은, 화장실문이 썩지 않는 경우에만 사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화장실 썩은문 근본적인 해결책
위와 같이 방수시트지를 사용해서 보수의 개념으로 접근한다면, 방수 시트지 또는 욕실문 보호대는 일시적일 뿐, 근본적인 해결책이 될 수 없습니다. 나무문 자체가 한번 습기를 먹은 상태이고, 이 문이 고온 다습한 환경속에 놓여 있다면 부식의 확장을 막을 방법은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극단적인 방법이 있다면, 썩은 부위 위쪽에 완전히 썩지 않는 부위를 남기고 문짝을 절단하고 절단 후, 습한 욕실의 환경 자체를 없애는 것인데, 현실성은 없습니다.
대부분 미관상 좋지 않은 문짝을 보면서 비용을 절약하면서 해결하기 위해서 방수 시트지를 사용하고 있지만, 붙혀진 방수시트지 안에는 문짝이 조금씩 썩어가고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이에 대한 근본적인 해결책은 썩은 문짝을 철거하고 썩지 않는 문짝으로 새롭게 교체를 하는 것이 유일합니다. 이런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만들어진 도어가 abs도어입니다. abs도어란, 합성수지로 성형하여 만든 도어입니다. 즉, 그 소재가 나무가 아니라는 뜻입니다.
금형 압출방식으로 제작하여 다양한 디자인과 색상의 연출이 가능하며, 오랜기간 사용에도 변형이나 뒤틀림이 없고, 단열과 방음효과가 뛰어납니다. 특히, 내수성이 뛰어나서 화장실, 베란다, 세탁실과 같이 습기가 많고 물을 사용하는 곳에 최적화된 도어입니다.
썩은문틀, 문짝 abs도어 교체비용
문틀(문짝,몰딩 포함)교체는 내부탈의 손상위험 및 시공상의 어려움이 있으므로 경험이 많은 업체를 선정하여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와 달리 화장실 문짝교체는 특별한 기술을 요하는 것이 아니므로 개인이 직접 셀프로도 교체가 가능합니다. 문틀교체 비용은 업체마다 도어의 브랜드마다 다소차이는 있으나 약 42만원~45만원 정도를 예상하시면 큰 무리가 없습니다. 단순 문짝교체 비용은 약 23만원정도 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