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실 환풍기 외벽 환풍구 시공, 화장실에 창문은 있으나, 환풍구 자체가 존재하지 않는 빌라나 다가구 주택들이 많습니다. 환풍구 자체가 없으므로 환풍기를 설치한다고 해도 내부 공기가 외부로 배출될 수 없으므로 환풍기 설치 자체가 의미가 없습니다.
화장실 외벽 환풍구 시공
화장실 내부의 공기를 외부로 배출하기 위해서는, 외벽(콘크리트) 자체에 구멍을 뚫어서 환풍구로 사용을 해야 합니다. 콘크리트 외벽을 뚫기 위해서는 코아드릴을 사용해서 타공을 하는 방법이 유일합니다.
대표적인 것이 에어컨을 설치할 때, 배관 등을 외부 실외기에 연결히는 목적으로 외벽에 구멍을 뚫는 것인데 이것이 코아드릴 타공입니다.
환풍기에 연결 될 후렉시볼 사이즈만큼의 치수로 환풍구를 타공합니다. 환풍기의 후렉시볼(덕트) 의 일반적인 사이즈는 100mm 입니다.
타공시 주의할 것은, 외벽 타공된 부분에 덮개 망을 설치하는 것입니다. 덮개망을 설치하지 않게 되면 외부로 부터 벌레의 유입, 또는 새들이 집을 짓고 둥지를 트는 등, 환풍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화장실 외벽 환풍구 시공비용
화장실 환풍구 시공비용, 시공업체 마다 다소 차이가 있으나, 외벽 환풍구 타공(코아드릴)은 30만원 정도이며, 환풍구 시공과 함께 노후된 천장재를 돔천장으로 교체(환풍기, 천장 lde 등 포함) 하는 비용은 약 70만원 정도를 예상하시면 됩니다. 시공은 당일로 마감되는 공사입니다.